SK렌터카 다이렉트

신차장기렌터카
전기차
MY 페이지
이벤트
고객센터
자주 묻는 질문

자주 묻는 질문

자주 묻는 질문
Q
차량이용전기차 하이패스 통행료 감면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?

차량 인도 후 차량등록증을 가지고 고속도로 영업소를 방문하여 하이패스(ETC)에 별도 등록을 해야 50% 감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. *혜택을 받으시려면 반드시 식별코드를 등록하신 후 하이패스를 통과해주세요!

Q
계약문의실속정비와 고급정비는 어떤 서비스를 제공해주나요?

실속정비는 교체 빈도가 많은 주요 소모품을 교체해주고, 연 2회 방문점검을 제공하는 서비스에요. 고급정비는 각종 소모품 교체는 물론, 차량 상태를 파악하여 주행거리 별로 방문점검 및 픽업정비를 제공해요. 이용 중인 정비서비스 확인 및 방문점검 예약은 스마트케어 APP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설치하여 사용해주세요! *Google/ Apple - 플레이/ App. 스토어에서 "스마트케어"로 검색해 주세요~

Q
기타여행이나 레저 목적으로 견인장치를 장착하고 싶은데, 가능한가요?

견인장치 장착이 가능하며, 희망할 경우 담당 카매니저에게 문의해주시면 자세하게 안내해 드려요. 단,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해주세요! - 신청 방법 1. 신청시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하여 담당 카매니저에게 문의해주세요. 2. 보증금 납부절차를 안내받고 총 장착 금액의 150%를 납부해주세요. 3. 이후 절차는 카매니저가 자세히 안내해드릴 예정이에요. ※ 준비서류 : 튜닝 승인 신청서, 구조변경 견적서 ※ 차량 반납시 반드시 원상복구 하여 반납하여야 하며, 이를 어길시 보증금 반환에 제한이 있습니다. - 특약보험 가입 견인장치 특약보험에 가입하여야 차량과 피견인차량이 견인장치로 연결된 상태로 운행 중 피견인차량으로 인해 발생한 사고에 한하여 보험처리를 받을 수 있어요. 특약보험 가입은 필수는 아니지만, 가입을 희망한다면 담당 카매니저에게 말씀해주세요. ※ 피견인차(트레일러, 카라반 등) 자차보험은 필요시 별도로 가입하여야 합니다.

Q
계약문의선수금 환불절차가 궁금해요.

가상계좌로 선수금 납부 후 환불을 원하시면 아래의 환불 절차를 진행해주세요. 처리기간은 영업일 기준 약 5일이 소요되오니 참고해주세요. 1. 필요서류 준비 - 개인 : 통장사본 - 개인사업자 : 사업자등록증, 통장사본 2. sk-direct@sk.com 으로 서류 전송 3. 다이렉트 상담센터에서 확인 후 환불 진행 *환불 진행시 다이렉트 상담센터에서 고객님께 연락이 갈 예정이에요. ※ 다이렉트 상담센터 운영시간 : 평일 09:00~18:00 (토요일 및 공휴일 휴무)

Q
계약문의초기납입금의 선수금은 무엇인가요?

선수금이란 계약 시 차량 렌탈료의 일부를 납부하는 것으로, 종료 시 다시 반환 받을 수 없는 납부 조건이에요. 단, 개인 계약일 경우에만 선택할 수 있고, 현금으로만 납부 가능하오니 참고해주세요! ※ 선수금 선택하여 계약 후 개인사업자로 변경 시 월렌탈료를 카드로 결제할 수 없습니다.

Q
이용문의빠른배송은 얼마나 빨리 받을 수 있나요?

빠른배송은 계약 후 초기납입금 납부를 완료하면 7일내에 배송해드려요. 정확한 배송 기간은 계약 후 배정되는 담당 카매니저가 자세히 안내해 줄 예정이에요! ※ 빠른배송 차량은 색상 및 옵션 선택에 제약이 있습니다.

Q
이용문의당일배송은 계약하면 바로 받을 수 있나요?

당일배송은 당일 오전 12시까지 계약 후 초기 납입금까지 납부 완료하면 당일 오후 7시까지 배송해드려요. 서비스 가능 지역은 "서울, 경기, 인천"이며, 주말 및 법정공휴일은 서비스가 불가하오니 참고해주세요! *당일배송 차량은 사전에 기 확보한 차량으로 색상 및 옵션 선택이 불가합니다. ※ 주의사항 안내 1. 당일 배송 서비스는 탁송기사님이 직접 고객님 차량을 타고 희망하는 지역으로 배송해 드립니다. --> 당일배송 아닌 경우 고객님 차량은 캐리어 차량으로 실어서 배송해 드립니다. (단, 배송까지 일주일) 2. 차량출발지는 인천 송도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지역에 따라 100Km 이상의 주행거리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. - 배송 서비스로 발송된 유류 및 충전 소진분은 별도로 보상되지 않습니다. 3. 당사 사정 및 기상 상황으로 인해 서비스 제공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.

Q
계약문의스마트케어는 무엇인가요?

스마트케어는 신차장기렌터카 계약 고객님을 위한 모바일 App이에요. 렌탈료 조회부터 차량관리까지 한번에 이용할 수 있으니 설치하여 사용해주세요! *Google/ Apple - 플레이/ App. 스토어에서 "스마트케어"로 검색해 주세요~~ - 스마트케어 주요 기능 1. 계약 관리 : 계약/납입 정보 조회 및 변경, 각종 증명서 다운로드 2. 차량 관리 : 사고/정비 신청 및 내역 조회 3. 혜택 : 제휴서비스 및 쿠폰 조회 ※ 서비스 이용 문의는 SK렌터카 고객센터 1599-911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
Q
이용문의디지털 키는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요?

디지털 키는 차량 인도 후, 카매니저에게 요청해주세요. 사용등록까지 2~3일 소요되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 [ 디지털 키 사용안내 ] * 1 대당 한 명의 실운전자만 등록 가능, 등록된 실운전자가 직접 3 명까지 디지털 키 공유 가능 * 본인 명의의 핸드폰만 가능(본인 명의의 법인 폰은 등록 불가) * AOS 7.0이상/블루투스 ver 4.2이상/NFC기능 탑재 스마트폰만 가능(아이폰 미지원) [대상차량] * 현대 - 제네시스 라인(G90만 제외) - "디지털 키 이용 가능" 옵션 포함한 아반떼(CN) / 쏘나타(DN) / 싼타페(21MY) / 코나(21MY) / 투싼(NX, 21MY) / 아이오닉5(NE,210610추가) * 기아 - "스마트 커넥트(전 차종 공통)" 옵션 포함한 쏘렌토(MQ) / K5(DL) / 카니발(21MY) / K8(GL)

Q
차량이용전기차는 왜 장기렌터카로 이용해야 하나요?

전기차만큼은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시는게 훨씬 더 이득이 많기 때문입니다. 일반적으로 소유의 목적으로 전기차를 구매하신다면 구매시점, 관리시점, 중고차매각등 각 단계별 모든 절차를 구매자 스스로 해결해야 하기 때문입니다. 소유를 목적으로 하신다면 아래 사항을 꼼꼼히 확인해야 합니다. 1. 내연기관 차량과 달리 정부 + 지자체 보조금을 모두 확인하고 차량 출고시점까지 꼼꼼히 고려해야 합니다. 2. 차량사고로 인해 배터리팩 손상 시 수리가 아닌 교체가 진행되야 합니다. - 배터리는 차량가의 약 40%를 차지할 정도로 고가의 소모품이며 보험처리를 한다고 하여도 자차보험료가 대폭 상향될 수 있습니다. 3. 충전 사업자별 충전카드를 개별 신청해야 합니다. - 공기업은 물론 민간사업자까지 포함하면 약 30여개 사업자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. 물론 최근의 충전카드는 로밍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3~4개의 충천카드는 필요합니다. 4. 중고차 판매 시 같은 지역구에 거주하는 구매자를 찾아야 합니다. - 이미 지자체 보조금을 받은 만큼 2년간 운행을 해야하며 그 전에 중고차매각 시 '지자체 보조금 반환'을 피할 수 없습니다. 그래서 중고차 딜러들도 2년 미만의 전기차는 매입하지 않으려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. 5. 수리불가한 사고 및 기타이유로 불가피한 폐차가 결정되어도 관계기관에 증명해야 합니다. - 수리견적서, 전손 폐차증명등의 서류를 준비해야 하며 특정 지역의 경우 배터리를 분리하여 반납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. 이 모든 불편함과 위험을 감수하고 전기차를 구매하시보단 장기렌터카로 이용을 더욱 권장합니다. 번거로운 절차는 모두 SK가 처리해드리고 3~4년간 이용하신 후 그리고 그 시점에 반납, 인수를 결정하시는 것이 보다 현명하고 합리적인 소비입니다. 이제 전기차만큼은 SK렌터카 다이렉트로 편리하게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.

1
2
3
4
5
6
7
8